Posted on 2021. 06. 16.


도봉구 장기요양 기관평가 최우수(A등급)기관 현판 수여 및 대표자 간담회 개최
 


국민건강보험공단 도봉지사(지사장 신동효)는 6.9.(수) 2020년 장기요양기관 정기평가 결과 최우수기관(A등급)으로 선정된 재가급여기관 10개기관 대표자를 모시고 축하와 함께 우수기관 현판을 수여하였다.


신동효 지사장은 장기요양제도는 수혜자의 90%이상이 만족하는 사회보장제도의 한 축으로 정착되었으며, 이러한 성과에는 2020년 장기요양기관 평가 최우수기관 대표자님들의 헌신적인 노력이 함께 있었기 때문에 가능하였음을 격려하였다.


이에 기관장들은 “최우수평가를 받은 기관들은 명품서비스가 창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다음 평가시 도봉구내에서 우수기관이 많이 나올 수 있도록 기관들 간의 화합과 정보교류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였다.


건강보험공단은 장기요양서비스 질 향상과 국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3년에 한번씩 장기요양기관 정기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A(최우수)~E(미흡)등급을 공표한다.  2020년도는 재가급여 장기요양기관을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하였으며 관내 재가급여기관 140여개소에 대해 평가를 실시한 결과 9개 방문요양(목욕, 간호)기관과 주야간보호 1개 기관 으로 “온누리사랑종합복지센터”, (A+)온누리사랑재가복지센터, 가족행복 방문요양센터, 가호재가복지센터, 도봉사랑 노인재가센터, 시니어메이트노인복지센터, 아주방문간호요양센터, 양지재가복지센터, 힘찬재가노인복지센터, 한가족 데이케어센터가 최우수(A등급)기관에 선정되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