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1. 06. 16.


강북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정우비엔씨

‘코로나19 예방지원 방역마스크 나눔’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강북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용옥)와 함께 지난 14일 오전, 강북문화예술회관 광장에서 방역마스크 나눔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기탁한 물품은 1억1천4백만 원 상당의 1회용 마스크 30만장으로, ㈜정우비엔씨(대표이사 이정우)가 강북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성품을 전달했다.


이정우 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주변 이웃들을 위해 물품을 마련했다”며 “지역사회에 나눔을 앞장서 실천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박용옥 실무협의체 위원장은 “힘든 시기에 따뜻한 마음을 전한 (주)정우비엔씨에 감사말씀 전한다”며 “기부성품이 주민 안전과 건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전달식에 참여한 박겸수 구청장은 “코로나19 백신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지만 적어도 내년 초까지는 마스크 착용이 꼭 필요한 상황이다”며 “이번에 전달받은 물품은 구민들에게 큰 힘이 되리라 본다. 기탁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강북구의회 최치효 의원은 “코로나19로 힘든시기 아름다운 나눔행사가 강북구에서 이어지고 있어 살기 좋은 구로 거듭나고 있다”며 “의회차원에서도 구민들을 위해 항상 작은 목소리에도 잊지 않고 달려가겠다. 의정활동으로 보답하는 의회가 될 것이다”고 화답했다.


한편, 기탁 받은 마스크는 구 일자리사업 참여 어르신,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게 배분될 예정이다. 강북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해 11월에도 방역마스크 500만 장을 후원받아 빙판길 낙상사고가 우려되는 구릉지 주변 주민 10만 명에게 전달한 바 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