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1. 06. 24.


성북구 장위1동, 백신 접종 어르신들 장수사진 촬영



[장수사진 촬영장 장위1동 주민자치위원 모습]

​(시사프리신문=마을기자 박희진)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장위1동 주민자치회(회장 정효연, 이하 주민자치회)가 주민세환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어르신들을 위한 ‘장수사진촬영’을 진행했다고 한다.


주민세 환원사업이란 주민이 낸 주민세를 주민들에게 돌려주고, 주민들이 직접 마을 의제를 발굴 · 선정 등을 거쳐 마련된 재원을 순수히 지역을 위해 사용하는 사업으로, 지난 10일, 11일간 열린 이 행사 역시 고령층이 많은 장위1동의 현실에 맞춰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취지로 주민들이 직접 기획한 사업이었다.


특히, 주민자치회는 참여 어르신들의 코로나19 백신 1차접종 이후 일상회복을 지원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장수사진촬영 시기를 조정하여 더욱 의미를 부각시켰다고 한다.


이번 행사가 더욱 돋보일 수 있었던 것은 주민들이 기획하고 참여하고 봉사하는 주민에게 열린 행사라 더욱 눈에 띄었다. 사진 촬영 및 편집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서기이자 주민자치회 분과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한정희씨가 도움을 줬으며, 출석체크 · 어르신 대기석 준비 등 다양한 부분에서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손길이 모두 닿아 있었다.

뿐만 아니라, 사진 촬영을 마치고 가시는 어르신들에겐 주민자치회 ‘주민소통방’ 사업을 통해 손수 제작한 쿠키를 어르신들에게 전달하였으며, 쿠키를 받아간 어르신들은 환한 미소를 보이시며 재차 감사 인사를 전했다.


[장수사진 촬영현장 이승로구청장 인사]

사업을 주관 주민자치회(기획재정운영분과)는 우리 동네 어르신과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을 위하여 [주민소통방]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여, 장위1동 곳곳에 주민자치회의 손길이 미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한다.

정효연 회장(주민자치회)은 “백신 접종이후 불안해 하는 어르신들의 마음도 보듬고,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직접 구성하고 실행한 이번 장수사진을 통해 주민자치회의 존재의미를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 하반기에 코로나19 감염의 위험이 줄어들고, 거리두기가 완화되면 ”인문학교실“, “플리마켓” 등을 통해 주민과의 접점을 더 다양하게 가져보겠다“고 밝혔으며, 건강한 모습으로 참여해주신 어르신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인사를 전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