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1. 07. 21.


강북구, 2021년 청렴표어 공모전 수상작 선정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2021년 청렴표어 공모전’ 수상작을 선정·발표했다.


앞서 구는 일상에서 청렴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조직 내 청렴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하여 제3회 ‘2021년 청렴표어 공모전’을 개최했다. 


지난 5월 31일부터 약 2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총 103건의 청렴표어를 접수받았으며, 공모된 표어 중 반부패 청렴의지를 나타내고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참신한 문구 등 1·2차 종합심사를 거쳐 총 3건을 발표했다.


최우수작은 ‘내가 지킨 청렴이 투명하고 공정한 내일을 만듭니다’가 선정되었으며, 우수작은 ‘청렴을 일상으로, 공정을 습관으로’, 장려작은 ‘부패는 KO, 청렴은 OK!!’가 각각 뽑혔다.


1차 심사에서는 표현의 독창성, 내용의 전달성, 주제의 적합성 및 홍보의 효과성 등 다양한 평가요소를 고려해 12건을 결정하였으며, 2차 심사에서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선호도 조사를 거쳐 최종 3건을 선정하였다.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 10만원이 주어지며, 우수상 및 장려상 입상자에게는 각각 상장과 상금 5만원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공문서, 행사, 발행물 등 청렴활동을 위한 문구에 활용될 계획이며 청렴생활 점검의 날 운영 시 청렴 문자메시지(SMS) 발송에도 쓰일 예정이다.


박겸수 구청장은 “청렴은 공직자의 최우선 의무이자 구민과의 신뢰를 쌓는 가장 정직한 방법”이라며 “공모전을 비롯한 다양한 반부패 행정 시스템을 구축해 청렴문화 확산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