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1. 07. 21.


도봉구의회 박진식 의장

 ‘가정어린이집연합회 임원진과 간담회’ 개최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의회 박진식 의장은 지난 9일 의회 2층 의장실에서 올해 3월 1일자로 새롭게 구성된 가정어린이집연합회 이영희 회장 및 임원진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가정어린이집 운영의 어려움과 건의사항을 청취하였으며, 가정어린이집의 보육환경 개선을 위한 여러 방안에 대해 논의를 했다.


이날 이영희 회장 및 임원진은 “최근 급격한 출산율 감소와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해 원아감소 등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소규모 어린이집인 가정어린이집의 경우에는 이로 인한 운영적 어려움 및 열악함이 대형 어린이집보다 큰 상태이며 특히 아이들의 영양을 책임지는 조리원에 대한 재정적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 특히나 가정어린이집 교사는 조리원 지원이 되지 않는 현시점에서는 보육에 전념할 수 없는 상황이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이에 박진식 의장은 “아이들을 좀 더 좋은 환경에서 보육을 하고자 하는 가정어린이집 임원진들의 깊은 고민과 현재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들을 청취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조리원 지원은 해당 부서에서 예산반영을 통해 지원할 예정인 것으로 알고 있다. 특히나 요즘 같은 어려운 시기에 최일선에서 아이들을 돌보는 가정어린이집 보육 교직원들을 위해서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양질의 보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