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1. 07. 29.


이동진 도봉구청장

서울시구청장협의회로부터 감사패 전달받아

이동진 도봉구청장이 7월 23일 열린 제162차 서울시구청장협의회 정기회의에서 협의회로부터 민선7기 3차년도 협의회장으로서 지난 1년간의 노고에 대한 감사패를 받았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그간 박원순 시장의 궐위와 코로나19라는 초유의 상황 속에서도 ▲협의회 사무국 설치·운영 ▲공공와이파이 추진 ▲서울중고교 신입생 입학준비금 지원 ▲중대재해처벌법 후속 입법과 아동학대방지 대책마련 촉구 ▲시-구 협력형 민생대책 재난지원금 마련 ▲탈탄소 ESG 금고 지정 등을 수행하며, 시정 파트너로서의 협의회를 이끌어왔다.


구 관계자에 따르면 향후 이동진 구청장은 남은 민선7기 임기 동안 서울아레나 착공, 창동 신경제중심지 조성 등 도봉구의 현안 업무에 집중하는 한편,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장, 한국인권도시협의회장으로의 역할도 충실히 수행해 나간다는 입장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협의회장직의 자리가 많이 무겁기도 했으나, 여러 청장님들 덕분에 대과(大過)없이 임기를 마칠 수 있었다. 지난 1년은 저에게는 도봉구라는 지역적인 한계를 넘어 귀한 경험을 할 수 있었던 큰 영광의 시간이었다. 새로이 선출되신 이성 협의회장님과 더불어 민선7기 서울시구청장협의회가 훌륭히 마무리될 수 있도록 저도 함께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