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1. 08. 05.


성북구 장위3동 새마을문고회 새마을문고 회원들
꽃 화분을 만들며 이웃과 마음을 하나로

성북구(구청장 이승로)장위3동 새마을문고회(회장 김용선)에서는 지난달 22일 2021년 마을만들기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우리마을 만들기 분야 이웃과 정을 나누며 안전한 마을 만들기 사업의 하나로 꽃 화분을 만들어 이웃의 지친 일상을 위로하고 이웃에게 전달하며 서로 마음을 나누는 아름다운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2021년 마을만들기 공모사업 우리마을 만들기 분야로 선정된 봉사를 좋아하는 문고회의 주관으로 지역내 의제 해결 과정을 통한 공동체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했으며, 10여 명의 참여자들은 코로나 19 감염에 따른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주민센터 3층 대강당에서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꽃 화분을 만들었다.


이날 참여자인 장위3동 새마을문고회 회원들은 꽃 화분을 만들며 마음을 하나로 모으며 세심하게 화분을 만들어 일상에 지친 이웃을 위한 아름다운 마음을 전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봉사를 좋아하는 문고회에는 다음사업으로는 김치를 만들어 마을의 소외계층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사업과 요즘 주변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전동킥보드 바로타기 캠페인을 실시하며 안전스티커를 제작하여 주민들에게 나누어 주는 사업을 진행 할 예정이다.


김용선 새마을문고 회장은 “이번 행사는 꽃 화분을 만들어 일상생활에 지친 이웃들과 나누는 행사로 꽃 화분 만들기에 참여해주신 회원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장위3동 새마을 문고회 회원들이 먼저 앞장서는 참여하는 모습이 너무 아름답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앞장서는 새마을문고회 회원들의 마음을 사랑하는 모습으로 장위3동은 아름다운 공동체를 바라는 모습이 널리 퍼져 주민들이 서로 사랑하는 행복한 마을로 변화되고 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