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1. 08. 19.
노원구의회 의원연구단체
‘노원구 삶의 질 향상과 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개발 연구단체’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노원구의회(의장 최윤남) 의원연구단체인 ‘노원구 삶의 질 향상과 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개발 연구단체’가 지난 10일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하고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번 연구단체는 손영준 의원을 대표로 이미옥, 변석주, 임시오, 최윤남 의원이 노원의 지역현황과 미래 환경변화에 대한 이해와 통찰을 바탕으로 노원이 나아가야할 정책적 방향성을 모색하고 새로운 과제를 발굴하여 노원구의 도시경쟁력 강화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구성됐다.
이날 최종보고회에서 연구용역을 맡은 황종석 교수(한국정책개발학회 감사)는 노원의 지역현황 및 노원구 민선기수별(1~7대) 정책 추진현황, 구민의 삶의 질 조사, 노원구 경쟁자원 발굴과 지역문제 탐색 등을 토대로 노원구의 정책방향과 정책과제를 각 분야(경제·산업, 보건·복지, 교육, 문화·체육, 교통, 주택, 환경·녹지, 일반행정)별로 제시했다.
최윤남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연구결과 보고 청취 후 적극적으로 질문을 하며 보완할 점과 정책방안 등에 대해 활발한 토론시간을 가졌다.
손영준 대표의원은 “민선7기 동안 추진한 정책들을 분석 평가하며 미래 환경변화에 대한 전망과 대응방안 등을 통해 노원의 발전을 위한 정책과제를 발굴하게 된 것은 큰 성과였다”며 “이번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노원구의 정책이 나아갈 방향과 그에 맞는 대안을 제시하는 지역발전의 견인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