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1. 08. 25.


도봉문화원 제1회 도봉옛길 문화제 예술상단 모집

도봉문화원(원장 이영철)은 제1회 도봉옛길 문화제에 참여할 예술상단(거리공연팀)을 오는 8월 29일까지 모집한다. 코로나19 대응상황의 장기화에 따라 예술상단의 공연은 오프라인과 온라인 방식을 병행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예술상단에는 노래, 악기연주, 국악, 마술 등 공연에 적합한 장르라면 제한이 없으며, 도봉구 관내 지역문화시설에서 공연이 가능한 문화예술인 또는 단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예술상단에 참여하는 문화예술인에게는 소정의 공연 사례비를 지급하고 도봉문화원 홈페이지와 유튜브, 행사 홍보물을 비롯한 도봉문화원의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단체와 활동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도봉옛길 문화제는 문화가 있는 날 “삶 속에서 꽃피는 도봉문화”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하는 행사이다.

이번 문화제는 한글잔치와 연계하여 10월 2일 토요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0월 9일까지 8일간 진행되며 지역문화예술인이 자신의 활동과 단체를 홍보할 수 있는 ‘도봉 문화예술장터’, 지역문화전문가들이 진행하는 ‘도봉산 인문학콘서트’를 비롯, 예술상단의 공연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진 온택트 공연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도봉문화보따리를 제작하여 온라인 시청자가 함께 진행할 수 있는 참여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이번 문화제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지역문화를 통해 주민에게는 긍정적 에너지와 문화향유의 기회를, 예술인에게는 활동환경과 홍보효과를 제공하여 서로 상생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준비되었다. 거리두기로 인해 외부 활동이 제한되는 요즘 일상과 가까운 각자의 공간에서 지역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버스킹 영상과 온라인 콘서트를 도봉문화원 공식 유튜브 채널 ‘도봉문화원DTV’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도봉옛길 문화제 예술상단 참여 및 관련 문의는 도봉문화원 홈페이지(www.dobong.or.kr)를 참조하거나 도봉문화원 사무국(02-905-4026)으로 연락하면 된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