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1. 09. 01.


도봉구 제26회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슬기로운 성평등 생활, 우리가 꿈꾸는 성평등 도봉’ 개최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실질적인 양성평등사회 실현을 촉진하고, 양성평등 사회분위기를 만들어가고자 도봉구청, 여성단체도봉구연합회, 도봉여성센터, 성평등활동센터가 주관하여 오는 9월 1일부터 9월 7일까지 양성평등주간 행사를 개최한다.


양성평등주간은 양성평등기본법에 따라 매년 9월 1일부터~9월 7일까지 양성평등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양성평등 촉진 등에 대한 범국민적인 관심을 드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도봉구도 2021년 양성평등주간 동안 ‘슬기로운 성평등 생활, 우리가 꿈꾸는 성평등 도봉’을 주제로 비대면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성평등 건강도시 선포식(양성평등상 표창, 선포식) ▲온라인 여성 영화제 ▲영상 공모전 ▲정책포럼 ▲젠더특강 ▲특별 프로그램들을 운영한다.


먼저, 9월 1일 오전 10시 도봉여성센터 대강당에서는 ‘성평등 건강도시, 도봉’ 선포식을 진행한다. 행사 소식은 ‘유튜브 도봉봉TV’로 다시 만날 수 있다. 선포식에서는 구청장, 명예구청장, 서포터즈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성평등 실현 △여성친화정책 활성화 △여성인권 및 안전강화 3개 부분의 여성권익증진 유공자에 대한 표창을 수여한다.


이어 전국 최초 성평등 건강도시 선포 및 선언문을 낭독하고, ▲성평등 민주주의 실현 ▲젠더폭력 예방강화 ▲여성대표성 확대 ▲지역정책의 성주류화 실현 ▲성평등 의제 적극 발굴 ▲지역여성들의 역량 강화 등 6가지 실천과제를 다짐하는 퍼포먼스도 함께한다.


한편, 도봉구 최초로 설립된 성평등센터에서는 9월 1일부터~9월 7일까지 온라인 영화제를 운영한다. 영화제에서는 ‘일상과 만나는 성평등 문화’라는 주제로 온라인 상영관(퍼플레이 purplay.co.kr)을 통해 성평등, 젠더 이슈 등을 다룬 12편 내외의 국내영화가 상영된다. 영화감상 후 감상평을 남기는 이벤트도 준비됐다.


성평등주간 마지막 날인 9월 7일에는 젠더폭력 관련 전문가 및 종사자, 시민단체 등이 참여하는 여성친화도시 제2차 정책포럼 ‘지역사회 젠더폭력 현황과 과제’를 개최한다.


이 밖에도 ‘민·관·학 합동 여성리더십 프로그램’과 ‘움직女’ 뛰고 움직이고 도전하자! 몸 다양성 워크숍, 성평등 영상 콘텐츠 공모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특히 성평등 영상 콘텐츠 공모전은 성평등을 주제로 한 3분 내외의 영상물을 공모하며, 성인부·청소년부 대상에게는 각각 1백만원, 5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질 예정이다. 공모 기간은 9월 15일부터 10월 31일까지이다.


행사 참여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봉여성센터(02-955-0104)나 도봉구 여성가족과(02-2091-3104)로 문의 가능하다.
이동진 구청장은 “비대면으로 치러지는 양성평등주간 행사를 통해 일상에서 만나는 성평등 생활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여성은 물론 구민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도봉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