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1. 10. 06.
북부교육지원청 ‘관내 공·사립 유·초·중 배포’
부당 업무지시 및 갑질 근절 실천 수칙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조용훈)은 지난 1일 부당 업무지시 및 갑질 근절 실천 수칙을 배포하고 나섰다.
이번 배포는 ‘라떼는 말이야~’ 국민생각함 공모전을 통해 우수작으로 선정된 북부교육지원청 ‘2021년 부당 업무지시 및 갑질 근절 실천 수칙’을 포스터로 제작하여 관내 공·사립 유·초·중 전체에 배포, 갑질 없는 청렴한 사회에 대한 희망적인 메시지로 공직사회 계층 간, 세대 간 조화로운 공존을 모색하며, 건강한 조직문화 개선에 도움이 되도록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업무 중 사적지시 거리두기, 퇴근 후 업무지시 거리두기’, ‘차별의 담을 넘어서면 차이의 답이 보입니다’, ‘일할 때는 인격 존중, 퇴근 후엔 사생활 존중’, ‘당신은 나였고 나는 당신이 될 것이다’ 등이 부당 업무지시 및 갑질 근절 실천 수칙 우수작으로 선정됐다.
조용훈 교육장은 “참여의 폭을 확대하여 국민, 학부모, 공무원 누구나 참여하는 국민생각함 공모전을 통하여 조직 내 갑질 근절, 청렴에 대한 관심 제고 및 자발적인 참여와 흥미를 이끌어내려 했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이고 확고한 청렴의지 전파로 청렴실천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