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1. 10. 13.
이승로 성북구청장, 2021 대한민국 자치발전대상 수상
현장에서 소통, 지역 실정에 맞는 특화사업 추진 등 지역정책 분야 탁월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지난 5일 백범김구기념관(서울 용산구)에서 진행된 ‘2021 대한민국 자치발전대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자치발전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자치발전대상은 지역의 특색 있는 정책을 추진하거나 독창적인 행정을 통해 지역발전에 모범이 될 만한 성과를 보여준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지방의원, 교육감, 공무원 및 사회단체를 선정해 수여한다.
이 구청장은 코로나19 상황에도 온라인 구청장실을 운영하고, 주민이 도시의 주체로 직접 성북의 방향을 정하는 ‘미래100년 성북선언’을 선포하는 등 지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주민과 현장에서 소통하며 민생 중심의 문제 해결력을 높여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전국 자치구 최초 GIS를 기반으로 성북의 통계정보와 정책자료를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는 공공데이터 플랫폼 구축, 소통행정을 통해 겨울철 도로 결빙 문제를 해결한 친환경 도로열선 설치, 만성질환을 보유한 70세 이상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민간 일차의료서비스와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우리동네 건강주치의 서비스 제공 등 지역 실정에 맞는 특화사업을 추진해 지역정책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45만 성북구민과 함께 이뤄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주민참여와 주민자치 토대를 바탕으로 더욱 구민에게 신뢰받는 구정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