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1. 10. 20.
장위3동 새마을 주민자율청소단 골목길 청소로 청결지킴이 활동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장위3동 새마을 주민자율청소단(단장 김기동)은 깨끗한 마을 만들기 일환으로 8일(금) 장위3동 깨끗한 골목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8명의 주민자율청소단원이 참여하여 골목길 청결운동지킴이 활동에 나섰다.
새마을 주민자율청소단은 2018년 12월에 주민자율청소단을 구성 활동하며 매월2회 장위3동 지정된 구역의 골목길 청소를 하며 골목길 청결운동지킴이 활동을 하였으며, 2021년부터 새마을지도자협의회 김기동 회장의 체제로 변경되면서 주1회 골목길 청결운동지킴이 활동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오늘 새마을 주민자율청소단의 청결운동지킴이 활동은 지난1일 강풍과 호우로 인하여 떨어진 나뭇가지와 빗물받이 주변 쓰레기를 치우고 지정된 구역에 있는 장위3동 마을공원 배수로를 청소하는 등 깨끗한 마을조성을 하고자 실시하였다.
현재 장위3동 새마을 주민자율청소단은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 할 수 있는 마을을 만들기 위하여 마을 구석구석을 순찰하며 청소 및 방역봉사를 하고 있으며 주민들과 함께 하는 주민자율청소로 깨끗한 마을을 만들기 위하여 지속적인 노력을 경주하여 장위3동 청결운동지킴이로 활동하며 지역봉사에 앞장서고 있다.
주민자율청소활동에 참여한 김기동 새마을지도자회장은 “장위3동은 재개발사업 등으로 골목길 주변 환경이 깨끗하지 않아 주민들의 생활에 불편을 주고 있으며 일부 몰지각한 주민들의 담배꽁초 무단투기로 골목길 환경을 저해하고 있어 마음이 아프다.”며“ 작은 일에서부터 공중도덕을 지키는 일을 주민들에게 홍보하여 함께 깨끗한 골목길을 조성에 주민들의 참여를 유도하여 모범이 되는 마을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