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1. 10. 21.


성북구의회, 제285회 임시회 개회
사회적 약자 돌보는 풍성한 의정활동으로 주민들 삶 챙겨, 장애인 생활개선, 역사의식 등 18건의 조례심사

(시사프리신문=김영국 기자)        성북구의회(의장 김일영)가 지난 10월 14일 제285회 임시회 개회식을 갖고, 의사일정에 돌입했다.


김일영 의장은 회의를 시작하기에 앞서 “전국민의 단결된 마음으로 현재 코로나 백신 접종이 1차 접종률 78.1%, 접종 완료 비율이 60.8%에 달했다. 이어질 ‘위드 코로나’로의 전환에 동참을 부탁드린다”며 코로나19 타개를 위한 적극적 노력을 강조하는 한편, 10월 29일로 지방자치의 날을 맞이하는 성북구의회의 비전을 제시했다.


이날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285회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을 중심으로 여러 안건이 처리되었다. 김세운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직무수행을 통해 구민행복에 이바지하고 있는 공무원들이 민원인들로부터 위협을 당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며 민원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안전보호 및 지원책 역시 필요함을 제언했다.


이번 임시회의 주요 안건은 다음과 같다. ▲서울특별시 성북구 각종 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진선아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축제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안(이호건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장애인 가족 지원 조례안(안향자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야외운동기구 설치 및 관리 조례안(임현주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청소년 사회심리적 외상 지원 조례안(정해숙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가스타이머 콕 보급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우섭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화재 대피용 방연마스크 비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양순임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청소년 인터넷게임 중독 예방 조례안(정혜영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장애인범죄 예방 및 피해자 보호 등에 관한 조례안(이인순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문화관광해설사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양순임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역사문화인물 기념사업 지원 조례안(정기혁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항일독립운동 선양사업 지원에 관한 조례안(박학동 의원 대표발의) ▲정릉종합사회복지관 민간위탁 구의회 동의안 ▲성북마을관리소 민간위탁 구의회 동의안 ▲서울특별시 성북구 아동급식 지원 조례안 ▲서울특별시 성북구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성북구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성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민간위탁 구의회 동의안 등 18건이 심사를 거친다.


제285회 임시회는 10월 14일부터 21일까지 8일간 의사일정을 진행한다. 10월 15일부터 20일까지는 상임위원회별로 소관 부서의 안건을 심의하고, 10월 21일 열리는 제2차 본회의를 통해 최종적으로 의결한다. 한편 제286회 제2차 정례회는 11월 22일에 개회하여 26일간 의사일정을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