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1. 10. 20.


한성대, 제46대 정경두 국방부 장관 특강 진행
국방과학대학원생 130여 명과 학군후보생 대상으로 진행


한성대학교(총장 이창원) 국방과학대학원(원장 고시성)은 지난 16일(토) 오전 10시 30분 교내 상상관 10층에서 정경두 전 국방부 장관을 초청하여 webex(실시간 화상강의시스템)을 활용해 온라인 특강을 실시했다.


정경두 전 장관은 공사 30기로 ▲제35대 공군참모총장 ▲제40대 합동참모의장 ▲제46대 국방부장관을 지냈으며, 현재는 아주대 초빙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평화를 원한다면 전쟁에 대비하라」를 주제로 한성대 국방과학대학원생 130여명과 학군후보생들 대상으로 진행되며, 우리나라의 지정학적 환경 속에서 앞으로의 생존 방법과 이를 책임질 군 간부들의 자세와 역량에 대한 내용을 세부적으로 다뤘다.


고시성 한성대 국방과학대학원장은 “정경두 예비역 대장은 합참의장과 국방부장관직을 역임하면서 우리 군 발전과 평화체제 구축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고 말하며 “이번 강연을 듣는 대학원생 및 후보생들이 국가안보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을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성대는 수도권에서 유일한 국방·군사전문대학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1995년 국제안보 분야 학과 개설을 시작으로 2009년에는 국방과학대학원으로 개칭해 현재까지 26년간 군 고위직을 포함하여 90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현재 안보전략, 안보정책, 국방시스템학과 3개 학과가 개설돼 있으며 중사부터 소장까지 130여 명의 재학생이 학문 탐구를 위해 학업을 병행하고 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