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1. 10. 27.


성북구 장위3동 새마을문고회

행복한 우리마을을 위해 돌아보는 가벼운 발걸음” 행사를 진행

성북구(구청장 이승로)장위3동 새마을문고회(회장 김용선)에서는 지난20일 2021년 마을만들기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우리마을 만들기 분야 이웃과 정을 나누며 안전한 마을 만들기 사업의 하나로 “행복한 우리마을을 위해 돌아보는 가벼운 발걸음”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2021년 마을만들기 공모사업 우리마을 만들기 분야로 선정된 봉사를 좋아하는 문고회의 세 번째 사업으로 10여명의 참여하여 코로나 19 예방 마스크 쓰기, 학교주변 이면도로의 서울시 따릉이 및 킥보드 정리 및 그늘막 점검을 위해 거리가두 홍보안내문 배부 등 자율적인 봉사활동을 하였다.


이날 참여자들은 취약지역을 돌며 무단투기 단속 활동을 하여 재활용품 분리 배출을 주민들에게 홍보하였으며, 관내 다중이용시설물(버스정류장, 그늘막 등)에 설치된 손소독제 교체여부를 확인하여 20여개 다중이용시설물의 비치한 손소독제를 교체 하도록 조치하였으며, 남대문중학교 정문 아무데나 세워둔 학생들의 자건거를 잘 세워두도록 학생들에게 계도하는 등 행복한 우리마을 만들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봉사를 좋아하는 문고회에는 앞으로도 주민들이 불편한 일이 발생하면 이를 해소하기 위한 봉사활동에 적극적인 참여를 하기로 한마음을 모아선지 마을을 돌아보는 발걸음이 가벼워져 보인다.


김용선 새마을문고 회장은 “이번 사업은 행복한 우리마을을 위해 돌아보는 가벼운 발걸음으로 자율적인 봉사활동으로 참여해주신 회원 여러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장위3동 새마을 문고회 회원들이 남들보다 앞장서는 봉사하는 모습이 행복해 보여 나도 행복하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앞장서는 새마을문고회 회원들의 마을을 사랑하는 모습처럼 장위3동은 아름다운 공동체를 바라는 모습이 널리 퍼져 주민들이 서로 사랑하는 행복한 마을로 변화 될 것이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