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1. 11. 03.
성북구 장위2동, 상생과 나눔의 마을복지를 위한 ‘동(洞)복지대학 입학식’ 개최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장위2동 동복지대학이 지난 26일 막을 올렸다. 주민주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지원 사업으로 추진되는 동복지대학은 장위2동 주민센터와 장위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위종합복지관이 협력해 공동 진행되고 있다.
동복지대학에서는 교육을 통해 주민주도형 복지리더를 양성한다. 동지역 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희망주민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주민의 지역복지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장위2동은 민관협력으로 기획단을 구성하여 교육운영 일정, 장소, 교육내용, 참여자 모집 등 3차 회의에 걸쳐 지속적으로 협의의 과정을 거쳤다.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수칙을 지키며 예방접종 완료자에 한하여 지난 26일 장위2동 주민센터 3층 대강당에서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성북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사와 추진과정’을 주제로 하는 워크숍도 진행됐다. 교육생 모두가 자기소개를 하며 앞으로 동 복지대학을 통해 하고 싶은 바람 등을 발표하고 서로를 응원하는 시간도 이어졌다.
장위2동 동복지대학은 입학식에 이어 11월 2일까지 장위종합복지관에서 분야별 전문 강사의 강의로 교육과정이 진행된다.
이창희 장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동복지대학을 통하여 장위2동 위원들의 역량강화를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소외된 이웃과 함께 살기좋은 동네를 만드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김용환 장위2동장은 “장위2동 지역보장협의체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어려운 가운데서도 많은 지역주민께서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