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1. 11. 10.
장위3동 자율방범대 사무실 개소로 마을안전에 나서

성북구 장위3동 주민센터(동장 김성동)에서는 지난5일 장위1동 자율방범대(대장 장덕식)사무실 개소식에 내빈 및 대원 등 40여 명이 모여 개소식을 하고 마을안전 지킴이 활동에 나선다.
장위3동 자율방범대 사무실은 장위3동 뉴타운 재개발 정비사업 공사로 인하여 사무실도 없이 방범 순찰활동을 하다 김상중 주민자치회장 등 지역유지 분들이 적극적으로 이승로 구청장에게 사무실에 대하여 건의 결과로 장위3동 자율방범대 사무실을 마련하고 사무실 개소식을 하게 된 것이다.
이날 사무실개소식에는 이승로 성북구청장, 김일영 성북구의회 의장, 이호건운영위원장, 정기혁 구의원, 박종삼 종암경찰서 자율방범대연합회 대장 등 많은 내빈들이 장위3동 자율방범대 사무실 개소식을 축하해주기 위하여 참석하였다.
이날 장덕식 장위3동자율방범대장은 사무실을 개소해주신 이승로성북구청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장덕식 자율방범대장은 “장위3동 자율방범대는 장위뉴타운 재개발정비사업으로 사무실도 없이 공원에 모여 지역방범 활동을 하였으나 김상중 주민자치회장님 등의 건의와 구청장님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오늘 사무실을 개소하게 되어 감사하다.”며“ 대원님들과 함께 새로 시작하는 출발점에 다시 서서 새로운 마음으로 마을안전을 지키는 봉사지킴이가 되어 장위3동의 지역발전에 앞장서서 일하겠다.” 며 힘찬 포부를 밝혔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장위3동 자율방범대가 사무실도 없이 공원에 모여마을안전 지킴이 활동을 한다는 말을 듣고 사무실 마련의 장소 등을 물색하라고 지시하여 이처럼 아름다운 사무실이 만들어져 마음의 짐이 조금은 안심되어 기쁘다.”며“새롭게 마련된 사무실에서 마을의 안전지킴이 역할을 하며 주민들의 안전이 곧 마을의 안전이라는 사명감을 갖고 열심히 봉사해 달라.”며 개소식에 참여한 대원들을 격려 하였다.
향후 장위3동 자율방법대는 마련된 사무실을 기점으로 장위3동에서 시행하는 민. 관이 협력하는 사업에 적극적인 참여하고 주민들을 위한 마을안전을 위한 야간순찰 등의 지역봉사자로 안전한 장위3동 만들기에 나서 그 귀추가 주목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