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1. 11. 17.


강북구의회, 마을자치 정상화 촉구를 위한

“강북시민, 주민 인증샷 전달식 가져!”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의장 이용균)는 지난 8일 오전, ‘마을자치정책 정상화를 위한 강북시민행동’으로부터 마을자치 정책 정상화를 촉구하는 강북시민, 주민 인증샷을 접수하고, 전달식을 가졌다.


강북시민행동은 마을공동체, 주민자치를 일구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인증샷 운동을 시작으로 마을공동체, 주민자치 정상화를 위한 다양한 시민의 목소리를 서울시에 적극 요청할 예정이다.


이날 강북구의회에 전해진 인증샷은 마을공동체, 주민자치에 참여해 온 강북구 주민이자 시민들이 마을공동체 주민자치 정책을 지속할 것을 요구하고, 예산 삭감을 반대하는 의견을 담은 주민 인증샷으로 지난 10월 20일부터 일주일간 566명의 주민이 참여하였고, 이를 강북구의회에 전달한 것이다.


인증샷을 전달 받은 강북구의회 이용균 의장은 “마을자치 정상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주시는 강북시민행동에 감사드린다”며 “강북구의회도 주민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소통해 마을공동체와 주민자치 정책이 주민들을 위한 정책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마을자치정책 정상화를 위한 강북시민행동’을 대표해 강북구의회에 인증샷을 전달한 최인정 강북구 마을자치 센터장은 “강북구에 마을공동체, 주민자치 정책이 잘 뿌리내릴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