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1. 12. 01.


노원구의회 부준혁, 서기팔, 주연숙 의원 수상


▲부준혁·주연숙 의원, 최윤남 의장, 서기팔 의원(왼쪽부터)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노원구의회(의장 최윤남) 부준혁 의원은 지방의정봉사상을, 서기팔 의원과 주연숙 의원은 지방의정대상을 지난 10월 29일 서울시 구의회 의장협의회로부터 각각 수상했다.


지방의정봉사상은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이 있는 지방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부준혁 의원은 열정적이고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하였을 뿐만 아니라 다수의 조례안 제·개정을 통해 지역에 헌신적으로 봉사하며 구정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방의정대상은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하고 자치구의회 의정 발전 및 복리증진에 기여한 의원을 선정해 서울시 구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상이다.


서기팔 의원과 주연숙 의원은 제8대 후반기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원내대표직을 각각 수행하며 원활한 의회 활동을 위한 동료의원의 화합을 위해 노력하여 의원들 사이에 신망이 두텁고, 다양한 연구단체 활동으로 사각지대에서 소외된 주민들의 애환을 살필 지원책을 강구하는 등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노원구의회 최윤남 의장은 지난달 23일 노원구의회 의장실에서 서울시 구의회의장협의회장을 대신하여 이들 의원들에게 상을 전달했다.


이날 수상한 의원들은 “늘 구민의 입장에서 지역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열심히 뛰었는데 이런 좋은 성과가 있어 매우 감사하다”며 “남은 임기 마지막까지 초심을 잃지 않고 구민을 위해 최선을 다해 봉사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