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1. 12. 01.


도봉노인종합복지관, 재능나눔활동 지원사업 최종평가회 실시
‘재능 보유 어르신의 사회참여 기회 제공과 활기찬 노후 위해 힘써’


도봉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은주)은 지난 11월 10일(수)과 18일(목) 노인 재능나눔활동 지원사업을 마무리하며 참여자 대상 최종평가회를 실시하였다.


노인 재능나눔활동 지원사업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사업으로, 만 60세 이상 다양한 재능을 보유한 어르신들이 사회환원 및 지역사회 공익증진을 위해 주체적인 사회참여활동을 진행하는 재능나눔활동 사업을 말한다.


2017년부터 노인 재능나눔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해 온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올해 문화예술 분야(동화구연)와 학습지도분야(아동한자지도,종이접기지도, 스마트기기지도)로 나누어 지역 내 어린이집, 유치원, 도서관 등에서 활발한 재능나눔 활동을 펼쳤다.


최종평가회를 통해 사업을 마무리하고 연간 활동내용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사업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우리 같은 노인들은 사회에서 더 소외되고 무료해질 수 있는데 이렇게 내가 가진 능력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너무 행복하고 감사했다”며 소감을 밝혔다.


도봉노인종합복지관 이은주 관장은 “작년부터 이어져 온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끝까지 책임감 있게 활동에 참여해 준 어르신들에게 감사하다.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더욱 많은 어르신들이 본인이 지닌 재능을 활용하여 지역 내에서 활발한 사회참여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