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1. 12. 01.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성북구 취약계층에 김장김치 5,000kg 전해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성북구청, 성북구 관내 5개 복지관 약 50여 명 참석

성북구 하월곡동에 소재한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원장 윤석진)이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김장김치 5,000kg을 전달했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은 19일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잔디마당에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소외받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하여 ‘KIST 성북구 김장나눔의 날’ 행사를 펼쳤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성북구청, 성북구 관내 5개 복지관(한국생명의전화 종합사회복지관, 길음종합사회복지관, 장위종합사회복지관, 정릉종합사회복지관) 직원 등 약 50여 명이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김장김치 담그기에 참여했다.


이들이 정성껏 담근 김장김치는 5,000kg에 달했다. 성북구는 관내 8개 복지관을 통해 취약계층 512세대에 이 김치를 신속하게 전달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지역 취약계층을 위해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에 감사장을 전달하며 “성북구 관내 기관이 십시일반 내민 손길로 코로나19와 본격적인 추위 시작 등으로 그 어느 때보다 힘겨운 시간을 보내는 우리 이웃들이 조금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