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1. 12. 08.
국민건강보험공단 도봉지사 일일명예지사장
도봉구의회 박진식 의장 위촉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도봉지사 일일명예지사장으로 지난달 30일 도봉구의회 박진식 의장이 위촉됐다.
이날 박진식 의장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도봉지사를 방문해 신동효 지사장으로부터 명예 지사장 위촉장을 받고, 현안업무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으며 공단 운영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공단 실무를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건강보험공단 주요 현안으로 ▲2022년도 건강보험료율 인상, ▲2021년도 부과자료 정기연계, ▲심장초음파 검사 건강보험 급여확대, ▲재난적 의료비 지원 비율·한도 확대 등이 있다고 한다.
특히, 안정적 재정운영을 위해 적정수준의 보험료 인상이 필요하여 내년에는 건강보험료율이 1.89% 인상된다고 하며, 심장초음파 검사의 경우 기존의 4대 중증질환, 신생아 중환자 등에 한해 제한적으로 급여를 부과하던 것을 확대하여 진료의사의 의학적 판단하에 심장질환이 있거나 의심되는 경우(1회) 및 경과관찰이 필요한 경우(연1회) 건강보험이 적용된다고 한다.
박진식 의장은 “국민건강보험 도봉지사의 일일 명예 지사장으로 위촉돼 대단히 영광스럽고 우리 국민의 건강을 위해 애쓰시는 분들의 고충과 노고를 한발 가까이서 경험하고 국민건강보험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게돼 의미 있었다”며 “도봉구의회 차원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 도봉지사에 도움드릴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깊이 고민해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