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1. 12. 15.
서울시의회 안광석 의원
서울기자연합회 「제14회 2021지방자치 의정 대상」 수상!
서울시의회 안광석 의원(더불어민주당, 강북4)은 12월 8일(수) 서울시의회 의원회관 제2대회의실에서 서울기자연합회 ‘2021 지방자치 행정·의정·경영대상’에서 지방자치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14회를 맞이하는 ‘2021 지방자치 의정대상’ 시상식은 서울기자연합회가 대한민국 지방자치 행정·의정·경영 부문의 경쟁력을 평가하여 시민들에게 올바른 의정활동의 기준을 제시하고 건전한 정치문화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으며, 올해 역시 각 부문 전문가들의 추천과 엄격한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수상자들이 선정됐다.
이날 의정대상 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안광석 의원은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는 것은 물론 문화 소외계층의 문화향유가 더욱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불평등 완화를 위한 의정활동의 공로가 인정되었다.
특히, 안 의원은 3년 6개월여의 의정활동을 하면서 행정사무감사 등에서 지속적으로 사회적 취약계층의 문화향유 실태를 지적하면서 서울시가 주도적으로 사회적 취약계층의 문화격차를 해소하고 사회적 가치를 확립할 것을 주장해 왔다.
안광석 의원은 “부족한 제가 이런 뜻깊은 상을 수상할 수 있게 되어서 매우 기쁘다. 3년 6개월여 동안 의정활동을 하면서 뿌듯한 점도 많았지만 시민들의 삶의 질을 더욱 향상시키지 못했다는 아쉬움이 더욱 크다”면서 “남은 10대 서울시의회 의원으로서 의정활동 기간 동안 더욱 시민들의 삶을 들여다볼 것이며 특히, 사회적 취약계층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