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1. 12. 22.


도봉동실내스포츠센터, 장애인과 노약자를 위한 수영장 편의시설 최적화!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최승묵)에서 운영하는 도봉동실내스포츠센터는 지난 17일 수영장 및 센터 곳곳에 장애인과 노약자들의 편의 증진을 위한 다양한 시설을 갖췄다.


앞서 지난 10월, 정식 운영을 시작한 도봉동 실내 스포츠센터는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나 장애인 이용객이 수영장 입수 시, 어려움을 겪는 불편함 해소와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입수용 휠체어와 경사로를 설치했다.


이어 탈의실 옷장 및 개인 사물함에는 휠체어가 들어갈 공간을 마련하였다. 샤워실에는 휠체어 사용이 가능하도록 하고 장애인이 옮겨 앉을 수 있는 샤워용 의자 설치, 중증 장애인의 이용 편의를 위한 가족 샤워실 설치 등 도봉동실내스포츠센터를 이용하는보행약자를 위한 차별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승묵 이사장은 “도봉동실내스포츠센터 내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장애인뿐만 아니라 노인, 임산부 등 다양한 사회적 약자분들에게 시설 이용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여줄 것이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세심한 배려를 통해 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봉동실내스포츠센터 이용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안내데스크 ☎(02)-901-5170∼1 및 홈페이지(https://www.dobongsiseol.or.kr/index_msport.html)에서 확인 가능하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