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2. 01. 05.
장위3동 주민자율청소단체, 서울시 우수상·성북구 최우수상 영예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장위3동 주민자율청소단체들이 서울시와 성북구가 각각 주관한 주민자율청소단체 평가에서 잇따라 수상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주민자율청소단체(조직) 평가는 서울시와 성북구가 각각 25개 자치구와 성북구 20개동을 대상으로 깨끗한 골목길 조성을 위해 노력한 주민단체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매년 우수단체를 선정하는 평가다.
올해는 장위3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기동)가 서울시 주관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고, 장위3동 자율방재단(단장 이정선)은 성북구 주관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장위3동은 관내 장위뉴타운 재개발사업이 진행되거나 해제된 구역을 중심으로 노후 주택 및 공가가 많아 주거환경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지역이다. 이들 단체는 지정된 골목길 청소와 더불어 상습무단투기지역 및 통학로 화단 조성, 재개발구역 내 공가 안전예찰, 취약계층 집수리 봉사, 코로나19 지역감염 확산 대응 민관합동 방역 참여 등 다방면에서 안전하고 쾌적한 마을 조성을 위해 힘을 쏟고 있다.
또한 수상에 따른 상금을 기부하며 끝까지 지역사회를 걱정했다. 이들 단체는 우수단체 수상에 따른 상금 중 내년 자체 활동비를 제외하고 나머지를 ‘2022년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으로 기탁하여 코로나19로 더 어려워진 주민을 향한 온정의 손길을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