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2. 01. 20.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 청소년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지구를 지키는 못난이농산물”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에서 활동한 이시안(숭곡중2) 청소년이 2021년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 활동수기 공모전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021년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 활동수기는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참가한 청소년이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꿈의 변화, 가정 및 학교 등 생활의 변화 등 참여경험을 토대로 한 청소년의 긍정적인 변화 사례를 주제로 공모되었다.
전국 91개 기관 중 여성가족부 장관상은 최우수상으로, 1명 선정되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별도 시상식이 진행되지 않아, 성북구 이승로 구청장이 청소년을 지난 12일 직접 구청장실로 초대하여 축하하고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시안 청소년이 참여한 프로그램은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에서 운영한 2021년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 “지구를 지키는 못난이농산물”로 지역사회 참여, 환경, 기후 등에 관심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1년 5월부터 11월까지 격주 토요일 총 11회기 활동으로 진행했다.
본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 환경, 기후변화 교육과 함께 못난이농산물 인식개선 캠페인 기획 활동, 푸드리퍼브 마크만들기, 푸드리퍼브 기획 활동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되었다.
이시안 청소년은 이번 활동을 통해 “버려지는 못난이농산물이 환경에 끼치는 영향을 알게 되었으며, 못난이농산물의 이점을 가까운 사람들에게 알려 못난이농산물에 대한 선입견을 덜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시안 청소년은 “수상을 하게 되어 영광이며, 앞으로도 성북구 관내 시설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청소년활동에 더욱 관심을 가질 것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 관계자는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지역사회의 참여를 유도하고 청소년 참여 및 청소년 활동프로그램에 관심과 실천을 촉구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는 공연연습실, VR스포츠, 홀로그램 체험공간, 청소년카페, 교육프로그램 및 학습공간, 청소년파티룸 등의 시설을 갖춘 성북구립 청소년 전용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http://www.jwnurim.or.kr) 참고 및 전화(☎02-6229-131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