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2. 02. 23.


성북구, 온라인 특강으로 성공적인 고등학교 생활 비법 대공개한다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신학기 대비 특강 「학교생활기록부 분석과 대비」 진행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신학기를 앞둔 관내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오는 24일 ‘학교생활기록부 분석과 대비’ 온라인 특강을 진행한다. 설렘과 걱정이 동시에 들 관내 학부모와 중‧고등학생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학부모특강을 진행한다.


특강 주요 내용은 ▲학교생활기록부 주요항목 소개 및 분석, ▲학교생활기록부 기록과 대비, ▲성공적인 고등학교 생활안내로 구성, 김명엽(서울특별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혜원여자고등학교 교사) 강사가 대학 수시전형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학교생활기록부의 주요항목을 소개하고 분석한다.


강의는 오는 24일 오후 6시 30분부터 약 2시간 동안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로 진행된다.

성북구청 홈페이지 ‘모집강좌’에서 9일 10시부터 접수, 신청자에 한해 접속 링크 및 강의 자료를 받을 수 있다.


이번 강의에서는 학부모는 자녀가 고등학교 입학 전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학년이 바뀌면서 학교생활은 어떻게 달라지는지 등에 관해 실질적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현직교사의 명쾌한 설명을 통해 학교생활기록부 구성과 학년별 중점 관리 항목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자녀의 학교생활 적응과 관련해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온라인 특강을 통해 새 학기를 앞둔 중‧고등학생들이 학업동기와 학습의욕 얻고 힘찬 학교생활 시작하길 바라며, 자녀의 고등학교 생활에 대한 부족한 정보로 막막함을 느끼는 학부모님들의 고충도 시원하게 해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성북구는 이번 특강 외에도 올 한 해 시의적절한 교육 정보를 꾸준히 제공하고, 다양한 주제로 특강을 운영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북구청 교육지원과 성북청소년미래지원센터(02-2241-2489)로 문의하면 된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