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2. 04. 06.


서울시의회 이은주 의원, 화랑대역 3번 출구 엘리베이터 착공!

이은주 의원, 지난 공릉역 1번 출구 에스컬레이터 착공에 이은 쾌거!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이은주 의원(더불어민주당, 노원2)은 노원구 공릉동에 위치한 6호선 화랑대역 3번 출구 엘리베이터 착공식에 참석했다. 


지난달 23일 화랑대역에서 열린 3번 출구 엘리베이터 착공식에는 노원구 지역구 국회의원인 고용진 의원과 노원구 오승록 구청장 등 많은  귀빈들을 비롯하여 공릉2동 주민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또한, 이번 착공식에서는 서울교통공사 토목사업소장과 前 태릉입구역장(現 화랑대역장)이 태릉입구역 캐노피 설치·환기구 개선공사가 무탈하게 마무리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여하였다.


공릉동의 많은 주민들이 이용하고 있는 지하철 6호선의 화랑대역(서울여대입구)의 3번 출구는 설계비를 포함한 총 사업비 27억 원으로 전액 시비로 추진되며 엘리베이터가 착공에 들어가 약 21개월의 공사 기간을 거쳐 2024년 1월 완공될 예정이다. 


이 의원은 착공식에서 이번 출입구 엘리베이터 설치 공사는 공릉동 주민들을 비롯하여 장애인·노인과 같은 교통 약자들의 지하철 이용 편의 증진이 기대되는 출구라고 설명했다. 


또한, 해당 출구는 공릉동의 아파트 단지와 밀접해 있어 많은 주민들이 이용을 하고 있어 더욱 승강편의시설의 추가 설치 요구가 많았던 곳으로 이에 따른 혼잡도 감소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이 의원은 2018년 당선 이후 서울시의회의 교통위원회에서 활동하며 부위원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금번 사업과 같은 지하철 역사 내 승강편의시설 유치를 위해 서울교통공사와 긴밀한 협조를 하는 등의 노력을 끊임없이 이어왔으며 이에 임기 내 지역구의 모든 지하철역에 승강편의시설을 유치하는 쾌거를 이루어냈다.


한편, 이 의원은 화랑대역에 앞서 올해 공릉역 1번 출구·태릉입구역 4번 출구에도 에스컬레이터를 설치·개통하였으며, 행정사무감사에서 승강편의시설 질의를 끊임없이 하고, 관련 조례를 제정하는 등 자타공인 승강편의시설 전문가로 불리고 있다.


이 의원은 “살기 좋은 도시가 되기 위해서는 대중교통에 많은 편의시설을 설치·확충에 노력을 해야한다”며 “노원구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삶의 만족도가 최상이 되는 그날까지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