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2. 04. 13.


퇴근길에 만나는 성북구평생학습관, 수강생 모집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지난 2월에 실시한 평생학습관 온라인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이어, 다음달 16일부터 8월까지 상반기 정기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단계적 일상회복과 함께 구민들이 배움을 통해 일상의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대면과 비대면(온라인)으로 병행 운영된다. 문화예술, 인문교양, 직업능력향상 등 다양한 분야로 구민 요구를 반영하여 구성했다.

▲그림으로 떠나는 세계여행, 어반스케치 ▲문해력을 키우는 독서법, 독서토론 ▲나 들여다보기: 에니어그램을 통한 힐링심리학 ▲시니어 스마트폰 활용지도자 양성과정 ▲행복 프로젝트 젠탱글 ▲글로 남기는 여행, 여행글쓰기 ▲그림책 감정코칭지도사 양성과정 ▲이모티콘 작가 도전하기 등 대면 12개 강좌, 비대면 9개 강좌 총 21개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성북구민이거나 성북구 소재 학교 또는 직장을 다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수강생 모집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27일 오전 10시부터 성북구청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성북구청 홈페이지>온라인강좌신청>평생학습강좌>강좌신청) 및 평생학습관 방문접수를 받는다.


한편 2022년 성북구평생학습관은 ‘배움과 사람과 마을이 이어지는 평생학습도시 성북’을 모토로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이 단순히 배움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동아리 활동과 축제 참여, 지역연계활동 등을 지원하며 배움의 선순환 활동이 이어지도록 연계하고 있다. 또한 근거리 평생학습 동네배움터, 성인문해교육, 장애인평생학습 지원을 통해 더 많은 구민이 평생학습의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성북구청 홈페이지(http://www.sb.go.kr) 평생학습강좌 및 성북구 평생학습관(02-2241-2420/2424)으로 문의하면 된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