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2. 04. 14.
도봉구, 2년 연속 매니페스토 공약이행평가 ‘최고등급(SA)’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4월 1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2년 연속 최고등급인 SA등급’을 받았다.
본 평가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으로 전문가와 시민사회 활동가 등으로 구성된 ‘매니페스토 평가단’이 지난 2월부터 전국 228개 기초자치단체 민선7기 공약이행 자료를 모니터링 분석 및 자료검증 등을 실시하여 치러졌다. 도봉구는 총점 90점을 넘겨 최고등급을 받았다.
평가항목은 ▲공약이행 완료 분야(100점) ▲2021년 목표달성 분야(100점) ▲주민소통 분야(100점) ▲웹소통 분야(Pass/Fail) ▲공약일치도 분야(Pass/Fail)이며, 이를 총 1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절대평가로 진행했다.
도봉구는 그간 공약사업의 내실있는 추진을 위해 분기별 자체점검을 통해 추진상황을 분석 평가하고, 공약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해 구민이 공약이행 현황을 쉽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매니페스토 운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왔다.
특히 2020년에 이어 2021년에도 ‘공약이행 점검 주민배심원단’을 구성하여, 공약 이행상황을 주민과 함께 점검하고 공약 추진방향을 조정하는 등 숙의민주주의에 기초한 공약평가 절차를 진행했다.
한편 그간 도봉구는 ▲서울아레나 복합문화시설 조성 ▲서울로봇인공지능과학관 건립 ▲서울사진미술관 건립 등 ‘창동 신경제중심지 조성사업’을 비롯하여, ▲공공형 실내놀이터 설치 ▲쌍문역 골목상권 활성화 ▲주차장 공유사업 확대추진 ▲마을공동체 활성화 등 구정 전반의 공약 목표를 달성하고자 가시적인 성과들을 거뒀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구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공약사업은 반드시 지켜야 할 도봉구의 핵심가치이다. 공약이행은 도봉구의 발전을 가늠하는 지표로서의 역할을 하는 만큼 민선 7기 공약사업들이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문의: 도봉구 기획예산과 기획팀 02-2091-2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