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2. 04. 20.
성북구, 2022년 에코마일리지 참여확산 경진대회 개최
공동주택 절전소와 동별 경진대회 통해 우수 단체 시상
성북구가 ‘2022년 성북구 에코마일리지 참여확산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신규 회원을 모집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2차에 걸쳐 진행한다. 1차는 4월에서 6월까지 관내 공동주택 절전소를 대상으로 개인회원 가입실적 및 가입률, 단체회원 가입 여부, 홍보부스 설치 실적 등을 평가한다. 2차는 7월부터 9월까지 동별 개인회원, 가구회원, 단체회원 가입실적 등을 평가한다. 최종적으로 목표를 달성한 단체 중 고득점 순으로 공동주택 10개소와 4개동에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시상할 예정이다.
경진대회 참가를 원하는 공동주택은 성북구청 환경과(☎02-2241-3014)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성북절전소(성북구 에너지 절약 공동체) 미가입 공동주택도 절전소 가입 후 바로 참여할 수 있다.
에코마일리지는 연 2회 에너지 절감률에 따라 1~5만원 상당의 상품과 마일리지를 지급하는 제도로, 에코마일리지 누리집(ecomileage.seoul.go.kr)과 가까운 동주민센터 또는 구청에서 손쉽게 가입할 수 있다.
성북구 관계자는 “성북구의 온실가스 배출량의 96%는 에너지 부문에서 발생하며 구민 개개인이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에너지 절약으로 탄소중립 도시 성북을 만드는데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