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2. 04. 27.
성북구의회, 제289회 임시회 마무리
2022년도 제1회 일반․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 예산안 확정 등
성북구의회(의장 김일영)가 4월 20일자로 제289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4월 7일 개회식으로 시작된 일정은 14일간 계속되었다.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예비 심사에 이어 4월 7일에 제2차 본회의를 통해 안건을 최종 의결하고 폐회했다.
이번 임시회는 2022년도 제1회 일반․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 예산안을 중점으로 관내 현안 및 구정과 관련된 주요 안건을 심사하였다. 특히 추가경정 예산안은 기정예산대비 7.10% 늘어난 9,450억으로 최종 확정되었다.
폐회식 이후 진행된 본회의에서는 이인순 의원, 안향자 의원이 각각 5분 자유발언을 진행했다. 이인순 의원은 ‘영유아 급간식비 지원에 관하여’라는 주제로 성북구내 어린이집 급간식비가 타구에 비해 현저히 낮은 상황을 지적하고, 성장기 영유아를 위한 양질의 급간식 제공해야 한다고 의견을 피력했다.
이어, 안향자 의원은 ‘정신건강 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에 관하여’라는 주제로 최근 증가하는 고위험의 정신건강질환 및 자살시도자들이 응급상황 시 입원이 가능한 의료기관 확대의 필요성에 대해 제언했다.
이날 폐회식에서 김일영 의장은 “8대 의회의 4년간의 여정도 불과 60여일을 남겨두고 있다. 얼마 남지 않은 기간 동안 우리 성북구 의원들은 ‘종신지우’의 자세로 마지막까지 국민의 안위를 위한 의정활동에 충실히 임할 것”이라 각오를 밝혔다.
제289회 임시회에 상정된 주요 안건의 처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 사무국 설치 조례 시행규칙 일부개정규칙안(정혜영 의원 대표발의)▲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 지방공무원 인사 규칙안(양순임 의원 대표발의)▲2022년 제1회 일반ㆍ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추가경정예산안 ▲서울특별시 성북구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 만들기 일부개정조례안 ▲우리동네 키움센터 성북11호점 민간위탁 구의회 동의안 ▲서울특별시 성북구 박물관 설치 및 운영 조례안 ▲2022년도 옥외광고정비기금 운용계획 변경안 ▲서울특별시 성북구 옴부즈만 위촉 구의회 동의안 ▲공유재산관리계획안【국공립 안암 어린이집 신축】 ▲서울특별시 성북구 골목형상점가 지정 및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1건이 원안가결 되었고, ▲서울특별시 성북구 정신건강 위기대응체계 구축에 관한 조례안 (안향자 의원 대표발의) 1건은 보류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