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2. 06. 22.
노원구, 모함께 즐기는 소소한 행복 <옥상 별빛 어울림축제>개최
<1부> 센터 곳곳에서 펼쳐지는 벼룩시장, 한지 등불만들기, 영화상영, 농구 게임 등
<2부> 분위기 있는 옥상에서 펼쳐지는 북콘서트, 어린이뮤지컬, K-POP댄스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옥상 별빛 어울림축제’를 개최한다다.
행사는 오는 24일 15:00~21:00, 하계어울림센터(공릉로 62길 18, 하계1동)에서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한다.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공연 등으로 구성해 지역주민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1부 ‘어울마당’은 15:00~18:00, 센터 곳곳에서 참여형 프로그램 중심으로 펼쳐진다. 1층 앞마당에서는 <북아트 만들기>, 하계1동 주민들이 의류 등을 판매하는 <마리마켓>, 청소년 손작업 제품을 판매하는 <별별가게>,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인증을 기념한 <아동친화도시 부스>가 준비되어 있다. 뒷마당에서는 <공동육아방 만들기 프로그램> 운영한다.
센터 2층에는 <한지등불만들기>가 준비되어 있으며, 3층에서는 ‘2022년 노원구 한 책’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이 펼쳐진다. 어린이 그림책 「숲 속 사진관에 온 편지」<오디오북 제작>체험과 2022년 노원구 한 책 주제인 ‘가족’과 관련된 영화 <빅히어로> 관람이 가능하다.
옥상에서는 게임존이 마련되어 두더지게임, 농구게임, 손축구, 트램폴린 등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2부 북콘서트는 18:30~21:00까지 옥상 ‘모두의정원’에서 펼쳐진다. 하늘을 볼 수 있는 탁트인 공간에서 저녁에 진행되는 만큼 공연 중심으로 구성했다.
책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서로 나눌 <북콘서트>가 책과 음악이 어우러진 낭만적인 분위속에서 약 1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어린이뮤지컬>, <비보잉>, <K-POP댄스> 등 다양한 볼거리로 즐거움을 더한다.
이외에도 어르신의 공간이었던 4층 어르신스포츠센터를 축제에 참여한 모두가 이용할 수 있도록 18:30부터 21:00까지 개방한다.
축제를 즐겁게 해줄 다양한 먹거리도 준비되어 있다. 노원청년가게를 비롯해 다양한 지역단체들이 참여해 쿠키, 커피, 에이드, 무알콜칵테일 등을 판매한다. 또 프로그램 참여 어린이들에게 팝콘, 슬러시, 소떡소떡 등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12월에 문을 연 하계어울림센터(하계1동)는 지하 1층, 지상 4층 총면적 1990.3㎡규모의 전 세대를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이다. 1층에는 <공동육아방>과 <주민사랑방>, 2층에는 <어린이도서관>, 3층에는 맞벌이 가정의 저학년초등학생 돌봄을 책임지고 있는 <아이휴센터>, 4층에는 어르신들이 생활체육 및 취미를 즐길 수 있는 <어르신스포츠센터>가 위치해 있다.
오승록 구청장은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조성한 어울림센터의 취지를 반영해 준비한 축제”라면서 “크고 작은 다양한 축제들을 통해 주민들이 일상에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의 평생학습과(02-2116-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