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2. 07. 06.


도봉구의회, 제9대 당선인 오리엔테이션 개최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의회는 지난달 27일 제1위원회실에서 제9대 도봉구의회 의원 당선자를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7월 1일부터 임기 시작을 앞둔 제9대 도봉구의회 당선인에게 의정활동에 필요한 의정운영 현황 등을 설명하고 당선인과 의회사무국 직원과의 상견례를 통해 제9대 의회의 원활한 의정활동과 의사진행이 이루어지도록 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는 ▲의회사무국 조직 및 현황에 대한 소개 ▲하반기 의사일정에 대한 안내 ▲의회 시설 견학 ▲의원 및 직원간 간담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새로 출범하는 제9대 도봉구의회는 ▲가선거구 강철웅(더불어민주당)·안병건(국민의힘)·이호석(국민의힘) ▲나선거구 박상근(더불어민주당)·정승구(국민의힘)·황수빈(국민의힘) ▲다선거구 고금숙(국민의힘)·손혜영(더불어민주당) ▲라선거구 이강주(국민의힘)·이성민(더불어민주당) ▲마선거구 강신만(국민의힘)·이태용(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강혜란(국민의힘)·홍은정(더불어민주당) 당선자 등 총 14명의 의원으로 구성됐다.


한편, 도봉구의회는 7월 7일 제317회 임시회에서 제9대 의장단을 선출하는 데 이어, 7월 11일 제318회 임시회에서 상임위원장을 선출함으로써 본격적인 제9대 의회의 의정활동을 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