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2. 07. 13.


성북구의회, 제9대 의장 선출 및 개원식 성료

의장 오중균 의원 부의장 임현주 의원 선출



 

성북구의회는 지난 6일 제290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제9대 성북구의회 전반기를 이끌어갈 신임 의장으로 오중균 의원(더불어민주당)을, 부의장에는 임현주 의원(국민의힘)을 각각 선출했다. 


오중균 의장은 동료의원에 감사 인사를 전하고 “45만 성북구민을 대표하는 성북구의회 의장으로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하고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는 의장 상을 구현하겠다”며 당선의 소감을 전했다.


임현주 부의장은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 가는 성북구의회가 되도록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것”이라 당선의 소감을 밝혔다.


상임위원장 선거에서는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에 김육영 의원을,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장에 이일준 의원을, 행정기획위원회 위원장에 정윤주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상임위원회 구성은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에 강수진 의원, 위원으로 경수현 의원, 소형준 의원, 이호건 의원, 정기혁 의원, 정병기 의원. 도시건설 위원회 부위원장에는 이용진 의원, 위원으로 박영섭 의원, 이관우 의원, 이인순 의원, 임태근 의원, 임현주 의원. 행정기획위원회 부위원장에는 고영옥 의원, 위원으로 권영애 의원, 김경이 의원, 양순임 의원, 정해숙 의원, 진선아 의원으로 구성됐다.


의회는 지난 8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운영위원회 위원 선임 및 위원장을 선출하고 제9대 성북구의회 전반기 의장단 및 상임위 구성을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