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2. 07. 27.
도봉구시설관리공단, 상반기 에너지절약위원회 회의 개최
2050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전사적 에너지 절감에 매진
도봉구시설관리공단(최승묵 이사장)은 지난 20일 공단 본부에서 2050 탄소중립 달성을 목표로 하는 2022년도 상반기 에너지절약위원회를 개최하였다고 전했다.
공단 에너지절약추진위원회는 매년 상·하반기 정례화된 회의를 통해 부서별 에너지 절감 목표와 사업 계획 수립 및 실천하는 것을 점검하고 함께 발전하기 위한 노력을 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한편, 공단은 2009년부터 에너지 절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오고 있으며 2022년 공단이 운영 관리하는 도봉구청사, 도봉보건소, 도봉구민회관, 창동문화체육센터, 행정지원센터, 다락원체육센터 등 16개 사업장으로 에너지 절감 노력을 확대 추진해나가고 있다.
이 날 한정광 상임이사는 회의를 주재하며 ▲구체적이고 실천 가능한 사업목표 설정 ▲에너지 절감 사업 이원화(전 부서 공통사업/부서별 특화사업) 추진 ▲건축물·기계설비·전기설비 등 항목별 에너지 절감 세분화 계획 수립 ▲전사적 에너지 절약 동참 캠페인 추진 ▲고객과 함께 하는 에너지 절감 사업 발굴 ▲2050탄소중립실천단 ‘감탄’과 협력 운영 모색 등을 강조하며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 이후 모든 시설이 정상 운영됨에 따라 에너지 사용량이 증가하고 이에 대처하기 위한 직원들의 노력을 격려하였다.
공단 관계자는 “고객이 함께할 수 있는 에너지 절감과 탄소 중립 사업 발굴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