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2. 08. 03.
성북구도시관리공단, 서울시 자치구공단 이사장 연합회 월례회의 개최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박근종)이 주관한 2022년 제1회 서울시 자치구 공단 이사장 연합회 월례회의가 27일 성북구에 있는 아리랑힐 호텔에서 진행됐다.
서울시 자치구 공단 이사장 연합회는 2008년 공단의 운영 노하우와 공유 등을 통한 상호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공동의 현안을 협의해 왔으나 그동안은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정례회를 진행하지 못했다.
이날 회의에 앞서 특별히 참석한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자치구 발전과 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항상 애쓰시는 이사장님들에게 존경과 감사를 드리며, 월례 회의를 통해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원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코로나19라는 상황 속에서 시설관리공단들의 운영 정상화 노력 등을 격려하기 위해 최치국 지방공기업평가원 이사장이 깜짝 방문하여 공단 이사장들과 환담을 나눴다.
이번 회의는 서울시 자치구 공단 이사장 연합회 회장인 김상국 광진구 시설관리공단을 비롯한 10명의 서울 공단 이사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임원 선출, 정관 개정, 공단 현안 등이 논의됐다.
회의 결과에 따라 서울 자치구 공단 이사장 연합회 부회장으로 박근종 성북구도시관리공단 이사장이 감사에 김종근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이사장이 선출됐다.
회의를 주관한 박근종 이사장은 “성북구를 방문해 주신 여러 공단 이사장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라며 “서울시 자치구 공단 이사장 연합회 월례 회의를 통해 지방자치공단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이사장님들과 함께 시책과 정책을 공유하고 소통하여 더욱 발전할 수 있는 자리로 만들어 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