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2. 08. 03.


도봉구, 듣고 싶은 수업 “삼삼오오” 모여 만들어 보세요!

도봉구평생학습관, 배달강좌 삼삼오오 프로그램으로 수요자 맞춤 수업 지원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2022년 배달강좌 삼삼오오」 4기 수강생을 8월 1일부터 8월 15일까지 모집한다.


「배달강좌 삼삼오오」는 도봉구민 5명 이상이면 누구나 원하는 프로그램을 직접 개설할 수 있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 강좌’이다. 구민이 직접 강좌와 학습할 공간을 정하고 재능기부자를 선택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원하는 장소로 재능기부 강사가 파견되어 수업을 들을 수 있다. 


현재는 3기 수업이 꽃꽂이, 제과, 뮤지컬, 악기, 독서토론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 중이다.


배달강좌 삼삼오오는 매년 2월부터 10월까지 짝수달(2, 4, 6, 8, 10월) 1일부터 15일까지 신청을 받으며, 그 익월부터 총 5회의 수업이 진행된다. 매 기수당 선착순으로 20건까지 신청을 받고 있으며 강사료는 전액 지원된다. 단 많은 구민에게 참여 기회를 주고자 1인당 연간 3번까지 신청을 제한하고 있다.


참가 희망자는 도봉구 교육포털 ‘도봉배움e 홈페이지’의 ‘배달강좌 삼삼오오’ 메뉴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메일(eunhyo0323@dobong.go.kr)로 제출하거나, 담당자에게 사전 연락 후 도봉구청 평생학습체육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교육 장소는 홈페이지 ‘동 평생학습센터’ 메뉴 ‘학습자리’에서, 재능기부자 정보는 ‘재능기부’ 메뉴에서 검색할 수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배달강좌 삼삼오오는 변화하는 학습 수요에 대응하고, 재능기부자와 교육수요자를 연계하여 지속적인 평생학습 공동체를 형성하는 데 의미가 있다. 도봉구민 누구나가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수업을 받고, 배움을 지역사회에 다시 나누는 선순환 평생학습 체계를 만들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관련문의: 도봉구 평생학습체육과 평생학습팀 02-2091-3640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