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2. 08. 10.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 수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와 교류활동
청소년운영위원회 ‘나래·누리봄’상호교류협력 활성화를 위한 협약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나래’는 수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누리봄’과 8월 5일 교류활동을 진행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누리봄’은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청소년운영위원회 ‘나래’와 상호교류협력 활성화 및 지속적인 교류활동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또한, 청소년운영원회 ‘나래?누리봄’은 서로의 운영현황을 공유하고,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의 활동 공간에서 친목도모를 위한 VR스포츠, 다트게임, 보드게임, 닌텐도 등을 함께 즐기며 흥미로운 시간을 가졌다.
교류활동에 참여한 위원들은 “다른 기관 청소년운영위원회와 만나서 함께 정보를 공유하고, 놀이를 통해 친해질 수 있어서 좋았다”며 서로의 청소년운영위원회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교류활동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류활동을 통해 서로의 활동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며 향후 청소년운영위원회의 적극적인 참여 확대와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시설 운영에 청소년들이 직접 자문, 평가에 참여하여 청소년의 욕구 및 의견 반영을 위한 청소년 참여기구이다.
한편,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는 공연연습실, VR스포츠, 홀로그램 체험공간, 청소년카페, 교육프로그램 및 학습공간, 청소년파티룸 등의 시설을 갖춘 성북구립 청소년 전용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http://www.jwnurim.or.kr) 참고 및 전화(☎02-6229-1318)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