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2. 08. 17.
국민의힘 김재섭 도봉갑 당협위원장
도봉솔루션앵커 “양말 기획에서 제조·판매까지~”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국민의힘 김재섭 도봉갑 당협위원장이 서울도봉솔루션앵커(도봉구 도봉로 468 4층, 서울스마트센터)를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제조업의 본격적인 재도약을 위한 전략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스마트 센터는 시제품 제작 지원, 생산과 유통까지 효율적으로 이어질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며 지역 소공인들에 일감을 연계할 수 있는 지역 특화 산업을 위한 솔루션 앵커로, 도봉 센터는 다양한 사업으로 외부의 전문 인력과 지역 소공장을 연결해 양말 디자인, 패션 트렌드 및 시장 정보, 판매 솔루션, 마케팅 노하우 제공 및 양말 제조업의 고부가가치 전환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제작된 양말의 아카이브를 수집해 공공에게 제공함으로써 상품 제작에 있어 해당 업계 내 모든 분야의 종사자들이 영감을 놓치지 않고 품질/디자인 측면을 계속해서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그동안 도봉 솔루션앵커는 서울 양말제조업의 66%가 집적된 도봉구(창동)에 양말제조업 지원을 위해 조성되며, 최근 6년(’14~’19년)간 도봉구 제조업은 연평균 2.39% 감소한 반면 양말제조업은 0.31% 성장했다.
이어 도봉솔루션앵커는 전시장과 기업상담실, 기술교육실, 촬영 스튜디오, 디자인실, 샘플제작실, 창고로 구성되어 공간의 필요와 용도가 명확하며, 방문편의, 물류이동, 작업 동선, 소음저감을 고려한 배치를 활용해 생산 및 판매에 요구되는 전 과정에 걸쳐 우수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시제품 제작 의뢰, 스튜디오 이용신청, 상담 신청 및 기타 문의는 본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김재섭 당협위원장은 “솔루션앵커가 지역경제 허리축인 도시형소공인의 밀착지원 거점이자, 지역별, 업종별, 성장단계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 지원으로 서울시 제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구심점이 되도록 당 차원에서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솔루션앵커’는 도시형소공인의 업종별, 지역별, 성장단계별 맞춤형 솔루션을 지원하기 위한 핵심 거점공간으로, 집적 산업의 거점이 되는 동시에 현재 도시형소공인의 가장 큰 어려움인 ‘수작업의 자동화, 디지털 전환, 기술 교육, 역량 강화, 협업 네트워킹’ 5가지를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공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