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2. 08. 24.
성북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2022년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 여성가족부 장관표창 수상

성북구(구청장 이승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소속 청소년이 「2022년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 여성가족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 포상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사회 각 분야에서 주체적인 활동으로 또래 청소년에 귀감이 되는 청소년을 포상, 청소년 육성 및 보호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제고하고자 진행된 포상이다.
표창 수여식은 성북구청에서 진행되었으며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직접 해당 청소년에게 수여하며 축하와 응원의 말을 전했다.
이번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권영서 청소년(19)은 학교 밖 청소년 문화예술 활동 ‘도예동아리 옹기조기’, ‘청소년이 만드는 성북구’ 등 참여를 통한 자기계발 및 인식개선 활동의 우수사례로 타의 표본이 되었으며, 학교 밖 청소년 권리옹호를 위한 정책 제안, 청소년단 활동 등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 관련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해왔다고 밝혔다.
또한 올해 청소년생활기록부 전형을 통해 서울권 4년제 대학에 합격한 모범 청소년이기도 하다.
권영서 청소년은 수상소감을 통해 “꿈드림에서 여러 가지 활동을 하며 많은 도움을 받고, 얻어가는 것들이 많았는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감사한 마음이 들었고, 이 상을 통해 앞으로 주어진 모든 상황 속에서 최선을 다하며 살아야겠다는 다짐을 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서울시 성북구 동선동에 소재한 성북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언제나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문이 열려있으며 학업지원, 취업지원, 자립지원, 건강지원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펼치고 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 및 고민은 전화(02-3292-1785) 혹은 홈페이지(www.sb1318.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