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2. 08. 24.


평생학습 도시 성북,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 대모집

구민의 ‘배움이 있는 삶’ 위해 다채로운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8월 여름특강休(휴)에 이어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9월 13일부터 운영한다.


이달 22일부터 수강생을 모집하며, 대면과 비대면(온라인)으로 병행운영한다. 문화예술, 인문교양, 직업능력향상의 알차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성북을 그리다. 어반스케치 ▲슬기로운 반려생활, 함께 행복하개(犬) ▲시작하당(時作하當), 시창작입문과정 ▲공자의 삶과 논어이야기 ▲서양미술이야기 ▲지역아동센터 수업 연계 영어교육지도사 양성과정 ▲내 사업 마케팅을 위한 ‘보자기 실용아트’ ▲이모티콘 작가 도전하기 등 대면 17개 강좌, 비대면 7개 강좌 총 24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배움과 사람과 마을이 이어지는 평생학습도시 성북’을 모토로 하는 2022년 성북구평생학습관은 구민들에게 평생교육 참여 기회를 제공하여 다양한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배움을 통한 즐거움과 삶의 질 향상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또한 평생학습이 단순히 배움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배움의 지속을 원하는 구민들을 대상으로 동아리 활동과 축제 참여, 지역연계활동 등을 지원하며 배움의 선순환 활동을 통해 더 많은 구민이 평생학습의 경험과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성북구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수강신청은 성북구청 홈페이지(평생학습-강좌신청)에서 진행되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성북구청 홈페이지 평생학습강좌 및 성북구 평생학습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