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2. 09. 07.


서울시의회, 서울시 재개발·재건축 활성화 연구모임 첫 워크숍 개최!

김태수 부위원장 “정비사업과 함께 도시계획 분야까지 검토 개선책 마련할 것”



 


서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서울시 재개발·재건축 활성화 연구모임’이 지난달 30일 첫 워크숍 <신속통합기획을 통한 재개발·재건축 사업 점검과 개선책 모색>을 개최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서울시 재개발·재건축 활성화 연구모임’은 주택균형개발위원회 김태수 부위원장(국민의힘, 성북구 제4선거구)이 대표의원인 의원연구단체로, 서울시 재개발·재건축 사업을 점검하고 주택 정책의 패러다임 전환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 8월 4일 출범하였다. 


금번 워크숍에서는 주택균형개발위원회 이민석 의원(국민의힘, 마포구 제1선거구)을 부위원장으로 선임했으며 향후 일정을 확정했다. 이어 신속통합기획을 통한 재개발·재건축 사업에 대해 주택정책실 이정식 주거정비정책팀장과 김병철 재건축정책팀장이 발제하고 시의원과 담당 팀장이 자유롭게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워크숍을 주관한 김태수 부위원장은 “복잡한 행정 절차와 과도한 규제로 인해 서울시 내 주택 공급이 부족한 상황이라 주택 정책 개선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관심도가 높은 상황”이라며, “앞으로 재개발·재건축 사업뿐만 아니라 도시계획 분야까지 심도 있게 검토하여 실효적인 개선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