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2. 09. 07.


성북구도시관리공단-로제타텍, 민관 업무 협약식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박근종)은 지난달 30일 공단 세미나실에서 ㈜로제타텍(대표이사 조영진)과 공단 시설물의 화재·재난 안전 분야의 관리 협력을 토대로 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에는 공단이 관리하는 공공건축물의 화재·재난 안전 분야 관리 협력과 기술을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양자 간 업무 기술을 공유하고 이를 통해 상호 발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로제타텍은 IoT 무선 화재 감지 시스템과 인공지능, 빅데이터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콜’을 통해 국내 화재 감지기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업체로 현재는 화재에 취약한 전국의 전통시장과 경로당을 중점으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로제타텍 조영진 대표이사는 “이런 의미있는 협약을 수락해 준 공단 측에 감사드린다”라며 “화재·재난 대비가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주민들의 이용이 많은 공공 체육시설 및 공공건축물의 화재 및 재난 대비에 초석을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근종 이사장은 “공단이 설립된 지 20년이 지나 노후화된 건물이 많고 지하 공간 등 화재 취약시설이 많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로제타텍와 함께 화재로부터 고객의 생명을 보호하고 안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