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2. 09. 07.
정릉3동, 함께 만들어요 청정(淸淨) 정릉천!
주민들의 자발적인 노력을 통한 맑고 깨끗한 정릉천 만들기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정릉3동 주민들과 단체가 지역의 자랑거리인 정릉천을 깨끗한 환경으로 만들기 위해 똘똘 뭉쳤다.
북한산 자락으로부터 흐르는 정릉천은 정릉동을 관통하는 하천으로 정릉3동의 동쪽 면 전체를 따라 흐르고 있으며, 특히 1급수 지표종인 버들치가 무리지어 살고 있어 환경 생태계 보존가치가 매우 높은 하천이다.
청정한 정릉천을 만들기 위해 8월 29일 정릉3동 자율방재단, 정릉동 별동대, 정릉시장 상인회가 주관이 되어 주민들이 자율적인 정릉천 청소를 실시하였다.
이날 성북구청장을 비롯한 시·구의원, 주관 단체원 등 약 30여명이 참석해 주민 자율 정릉천 청소의 기틀을 마련하였다. 주민들은 개울다리~ 정릉771교의 정릉천과 산책로를 청소와 방역을 실시하였으며 비가 오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주민들은 우비를 입고 정릉천에 직접 들어가 잡풀 정리, 쓰레기 처리 등 적극적으로 청소하였다.
주관 단체는 앞으로도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정릉천 청소를 실시할 계획이며 참여를 원하는 주민들도 모집할 예정이다.
권현식 정릉3동 자율방재단장은“우리동의 정릉천에 대한 중요성을 잘 알고 있어 정릉천 청소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고 있었다. 지속적인 정릉천 청소를 통해 정릉천이 맑고 깨끗해져서 아이들에게는 생태학습장이 되고 산책하는 주민들의 얼굴에는 환한 미소가 지어지는 환경으로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