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2. 09. 21.


이순희 강북구청장, ‘구민의견 직접 들는 민생 소통 행보 나서~’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이순희 강북구청장이 민생현장 곳곳을 방문하며 구민의 목소리를 듣고 있어 화제다.


먼저 8월 29일부터~9월 6일까지 13개 동을 순회하며 구민과 직접 지역현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소통행보에 나섰다. 9일 간 구민들의 건의한 사항들은 총 131건이다. 지역의 생활불편사항부터 크고 작은 현안까지 다양한 의견이 접수됐다. 

시간 관계상 건의하지 못한 의견들도 대화시간 종료 후 주민센터 동장을 통해 전달됐다.


이번 구민들의 주요 건의사항으론 ▲지역 내 빈집 활용 방안 ▲마을버스 노선 및 배차시간 개선 ▲재개발·재건축 적극 지원 요청 ▲주민센터 신청사 건립 및 문화강좌 환경 개선 ▲수유동 먹자골목 상업지역으로 상향 ▲주정차 등 교통환경 개선 등이다.


구는 단순 처리사항은 즉시 해결하고, 검토가 필요한 사항들은 담당 부서의 검토를 거쳐 처리해 나갈 계획이다.



■ 전통시장 16곳 돌며 소상공인 격려


또한,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지난 1일부터~8일까지 추석을 맞아 지역 내 전통시장 16곳을 돌며 주민·상인들과 만났다. 

이순희 구청장은 “전통시장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믿고 안심하며 물건을 살 수 있도록 구청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구청장은 상인들과 덕담을 주고받으며 들은 구민의 의견들을 반영해 시장활성화 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이순희 구청장은 “구민들이 주신 소중한 의견들이 최대한 구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며 “구정의 변화를 이끌 구민들의 소중한 의견, 작은 목소리 하나하나 놓치지 않고 듣겠다”고 덧붙여 강조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