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2. 09. 21.


도봉구의회 강혜란 행정기획위원장 

‘청년, 생활정치와 만나다’ 참석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의회 행정기획위원장인 강혜란 의원은 지난 17일 오후, 도봉구 무중력지대(도봉구 마들로11길 75) 도봉1층 세미나실에서 진행된 도봉 청년주간 ‘청년, 생활정치와 만나다’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도봉구내 청년(만 39세 이하) 10여 명과 국민의힘 도봉갑 김재섭 당협위원장, 이경숙 서울시의원, 도봉구의회 강혜란 행정기획위원장, 도봉구의회 손혜영·홍은정 의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봉구 청년들의 자유로운 구정참여기구인 도봉구청년네트워크(도청넷)에서 청년의 날을 맞아 청년주간 축제의 장을 개최한 것이다.


이날 강혜란 의원은 도봉구의 정치인들과 청년들이 직접 만나 도봉구의 발전과 청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대화에 참석한 청년들은 ▲여성 정치인으로서 격는 정치 활동 이야기 및 도봉구 문화예술 발전에 대한 견해와 실행 방안 ▲청년을 위한 사회정책 현황 및 문화예술과 청년분야를 합쳐 청년을 위한 예산 비중을 늘리는 방안이 가능한지에 대한 견해 ▲부동산, 일자리, 저출산 문제 전반 및 대책 ▲서울아레나 진행상황 및 대책 ▲이준석 전 대표와 국민의힘 고위층 인사들의 내흥 사태에 관한 견해 ▲대한민국 청년들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견해 등 다양한 문제의식 제시했다.


강혜란 행정기획위원장은 “청년의날을 맞아 지역 정치인과 청년들이 함께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며 “청년들이 궁굼해하는 지역현안과 정책 등 많은 의견을 나누는 등 알찬 시간을 보냈다. 의회차원에서도 청년들의 정책을 접수하여 다양한 각도로 살펴볼 것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