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2. 09. 21.
2022 도봉구 김장김치지원 기금마련 연합 바자회 개최
‘도봉구 사회복지기관 7개소 연합모금 추진’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다가오는 겨울을 대비하여 취약계층에게 김장서비스를 제공하는 도봉구 사회복지기관 7개소가 연합하여 오는 9월 26일~28일 도봉구청 1층에서 ‘2022 도봉구 김장김치지원 기금마련 연합 바자회’를 개최한다.
이번 ‘2022 도봉구 김장김치지원 기금마련 연합 바자회’는 작년에 이어 올해 2년째 진행하며, 올해는 입장 시에 바자회 전용 장바구니(개당 1만원)을 현금 구매한 후 필요에 따라 최대 5품목까지 담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판매 품목은 성인의류, 아동의류, 신발, 생활잡화, 캠핑용품 등이며 일부 품목은 별도 금액으로 판매된다.
특히, 바자회가 시작되는 9월 26일은 낮 12시부터 구매가 가능하며 카카오 같이가치 온라인모금도 병행하고 있어 QR코드를 통한 후원과 전용후원계좌를 통한 직접 후원도 가능하며, 이날 모여진 바자회 및 연합모금은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김치 지원사업 기금을 마련하고자 도봉구 사회복지기관 연합모금으로 진행하며 함께하는 기관은 도봉구사회복지협의회, 도봉노인종합복지관, 도봉서원종합사회복지관, 도봉장애인종합복지관, 도봉재가노인지원센터, 방아골종합사회복지관, 창동종합사회복지관 등 7개소이다.
도봉구 김장김치지원 연합모금 추진단에서는 “지속된 코로나로 경제가 위축되고, 폭우로 농산물 가격이 급등하여 취약계층에게는 김장김치 지원이 더욱 절실해지고 있다. 사회복지기관들이 뜻을 모아 추진하는 만큼 이번 모금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어 구민들에게 더 큰 힘으로 전달되어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