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2. 09. 28.
도봉구, 창오소통의 날 \'차 없는 거리\' 행사 열어
체험부스, 직거래장터, 벼룩시장 등 즐길거리 풍성, 마을활력소 창오랑 홍보 톡톡
도봉구(구청장 오언석) 창5동 주민자치회(회장 유도식)는 지난 1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창오 소통의 날 차 없는 거리 행사」를 개최했다.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창오 소통의 날’ 행사는 창5동 주민센터 앞 도로를 통제해 차 없는 거리로 운영했다. 행사에는 어린이 체험 부스, 직거래 장터, 벼룩시장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가득했다.
이날 창5동은 주민센터 내 주민공간인 ‘마을활력소(창오랑)’의 홍보를 위해 ‘원데이 티데이’ 무료 시음회도 함께 진행했다. ‘마을활력소 창오랑’ 창5동 주민센터 3층에 위치하며,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마을카페다.
유도식 창5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차 없는 거리, 아나바다 등 환경을 생각해 보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특히 “마을활력소가 소통의 장으로 주민들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성화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환경체험 부스를 정성스럽게 운영해 주신 김은수 생활환경분과장님과 마을활력소 홍보에 부단히 애써 주신 서혜련 창오랑분과장님께도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창5동에서 주민과 함께할 수 있는 친환경 축제를 계속해서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